티스토리 뷰

현재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으로 일부 기업과 시민들의 가계 경제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중국이 미국제 자동차 등에 추가 관세를 부과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미국제 브랜드의 자동차 회사들은 중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차량의 가격을 상승시킬 수 밖에 없는데요. 미국 자동차의 가격 상승이 판매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워낙 인구도 많고 부자도 많은 나라이기 때문에 이런 가격 상승이 판매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까요?




중국 전기차 테슬라 가격 상승

중국 전기차 테슬라 자동차의 가격 상승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중국 내 판매 가격을 대량 20% 정도 올렸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2017년 전 세계 전기차를 10만 3000대 팔았습니다. 이 중에서 중국에서 판매된 테슬라 전기차는 약 15% 정도입니다.




현재 테슬라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프리몬트에 완성차 조립라인을 두고 있기 때문에 중국에는 전량 미국산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테슬라 자동차의 가격 상승이 차량의 수요 감소로 이어지면 고율관세를 회피하기 위해서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 회장이 중국 공장 건설에 박차를 가하게 만들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세계 명품 오토바이 할리데이비슨 공장이 해외로 이전한 것처럼 테슬라 공장 역시 해외로 옮길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중국과 미국의 무역전쟁의 파해는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에게 전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